본문 바로가기

석이의 스포츠/EPL

2월 2일 2019-2020 EPL 맨유vs울버햄튼 경기 리뷰!!

안녕하세요 석이입니다. 오늘 리뷰할 경기는 2월 2일 날 있을 맨유와 울버햄튼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입니다. 맨유와 울버 햄튼은 리그컵 경기에서 만나 재경기 끝에 맨유가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 정도로 양 팀은 올 시즌 자주 만났습니다. 그래서 서로 전략이나 멤버에 대해서 아주 잘 알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양 팀의 전략 전술에 결과가 판가름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최근 두 팀의 리그 경기에선 맨유는 번리에 덜미가 잡혔고 울버햄튼은 리버풀을 맞아 잘 싸웠음에도 2:1로 패하였습니다. 양 팀 다 패하였지만 저는 좀 분위기가 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울버햄튼 경우는 강팀에 강하였고 경기력도 좋았습니다. 맨유도 초반엔 울버햄튼과 같이 의적이 아니냐 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 강팀엔 패하지 않고 약팀에 약한 그런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리버풀과 맨시티, 아스날에 연달아 패하여 고개를 숙였고 의적이란 말도 옛이야기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맨유 팬으로서 울버햄튼과의 힘든 경기가 예상됩니다.

 

보시다시피 경기는 맨유 홈인 올드 트래포드에서 하고 한국 시간으로 새벽 2시 30분에 킥오프가 되겠습니다. 일단 맨유는 아직까지도 부상자가 많고 이적한 선수도 있기 때문에 선수단 뎁스가 얇은 상황입니다. 이전 경기 트랜머와의 FA컵 경기를 보다시피 거의 주전 선수를 내보내면서 핵심 선수의 체력 관리가 문제가 될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반면 울버햄튼은 핵심 선수도 건재하고 부상 선수가 별로 없어 맨유전에 100%의 전력으로 상대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맨유의 홈경기라는 점이 부담스러울 수 있겠지만 맨유가 번리와 홈경기에서 졌다시피 부담감을 내려놓고 경기를 하던 대로 치른다고 하면 충분히 맨유를 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양 팀 간 최근 5경기 맞대결에선 2승 2 무 1패로 울버햄튼이 앞서고 있습니다. 그나마 맨유의 위안거리라면 최근 경기에선 울버햄튼에 1대 0으로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경기력을 비교하자면 울버햄튼도 만만치 않았기 때문에 이번 리그 경기에서 칼을 갈고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양 팀의 예상 베스트11입니다.

 

----> 골키퍼: 데 헤아  

       수비진: 완 비사카 매과이어 린델로프 루크 쇼

       3 미들: 마티치 프레드 마타

       3 톱: 페레이라 마샬 제임스

 

 

 

----> 골키퍼: 후이 파트리시오

       3백: 덴돈커 코디 사이스

       미드필더진: 호니 무티뉴 네베스 도허티

       3 톱: 아다마 트라오레 히메네스 네투

 

이상입니다. 그리고, 저의 예상 스코어는 맨유팬으로서 힘들지만 2:1로 울버햄튼 승 예측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